- 애플(Apple), 굿노트(Goodnotes)와 함께 ‘디지털 교실의 오늘’ 소개
- 디지털 학습의 준비부터 대학 진학까지 초, 중, 고 맞춤형 교육 콘텐츠 선보여
EBS(사장 김유열)가 오는 28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개막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2025학년도 ‘수능특강’, ‘수능완성’ 등 수능 밀접 연계에 대비한 수능 연계교재를 비롯해 초, 중, 고 EBS 대표 학습서를 EBS eBook(전자책, 필기 앱)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선보인다.
EBS는 이번 박람회에서 글로벌 1위 기업 애플(Apple), 굿노트(Goodnotes)와 공동으로 디지털 미래교실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 재미, 경험 위주의 인터랙티브한 미디어 경험에 초점을 두고 △미래교육 기업 세미나 △아이패드(iPad) 디지털 교실 체험 △EBS-굿노트 연동 체험 △스탬프 투어 미션 이벤트 △한정판 굿즈 증정 등 5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스는 실제 학교 수업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꾸며진다. 참관객들은 이번 부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굿노트의 혁신적인 기술과 애플 아이패드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미래교실 체험 부스는 여수 EXPO 국제관 D관에서 5월 28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스탬프 투어 미션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별 ‘한정판 굿즈’를 배포한다.
EBS는 지난 2월 굿노트와의 앱 서비스 연동을 통해 구입한 EBS 전자책을 ‘EBS eBook’ 앱과 ‘굿노트 6(Goodnotes 6)’ 앱에서 제공하고 있다. 두 앱이 제공하는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학습 편의성을 크게 확장하였다. 최근 디지털 선도학교 등 에듀테크 수업을 추진하는 학교들을 중심으로 eBook 단체 구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EBS는 교육 현장에서 증가하는 전자책 수요에 대응해 온/오프라인 eBook 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